코로나19 비대면 만남 트렌드 속 소개팅 매니저서비스 언니의 인맥 주목 데일리시큐

코로나19 비대면 만남 트렌드 속 소개팅 매니저서비스 언니의 인맥 주목 데일리시큐

코로나19 비대면 만남 트렌드 속 소개팅 매니저서비스 언니의 인맥 주목 데일리시큐

Blog Article


여기서 '난이도'란 회사 차원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정도를 나타낸다.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지난 시대의 불신과 선입견을 극복하고 만남의 장으로 새롭게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1년 이내 소셜 데이팅 서비스를 이용한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forty nine.8%(249명)가 서비스 이용 관련 다양한 피해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무리 노력해도 온라인상의 데이트는 잘해봤자 즉석 만남이나 일회성 만남에 그칠 것이라는 비관적인 시선도 만만치 않다. 그러나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소개된 지 1년 여가 지나자 당사자들도 신기해 할 정도로 연애 중인 남녀는 물론이고 결혼을 앞둔 커플까지 속속 등장하고 있다.


글램을 모티브로 한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를 보면서“저렇게 일하면 재밌겠다”고 생각해 회사 정보를 찾아본 적이 있지만 당시에는 제가 준비하고 있는 기술스택과 달랐기 때문에 큰 관심을 두진 않았어요. 그런데 이직 준비 중에 제가 가진 기술 스택으로 면접 제의가 들어와 신기하다고 생각해 관심을 갖게 됐죠. 오프라인 옷 도매 시장을 온라인으로 옮기겠다던 큰 꿈을 가진 회사였어요.


국내에만 200여 개 업체가 성업 중이고, 회원은 300만 명 이상으로 추산되고 있다. 그러나 주로 가벼운 만남을 목적으로 하는 이들이 많은 데다, 온라인으로 알게 된 만큼 ‘익명성’도 짙어 범죄의 온상이 되고 있다. 유명 온라인 데이팅 앱이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미국의 거의 모든 싱글남녀들은 물론, 케이티 페리 등 셀럽들까지 사용을 해봤다는 거물급 중매쟁이 앱 ‘틴더’.


온라인 데이팅은 다른 말로 웹 데이팅, 인터넷 데이팅이라고도 하며, 국내에는 소셜 데이팅이란 말로 널리 알려져 있다. 언뜻 보면 기존에 있던 채팅과 다를 바 없어 보이지만, 여러 가지 면에서 큰 차이가 있다. 단순한 대화상대가 아닌 데이트 상대를 찾는다는 점, 본인의 마음에 드는 사람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 양쪽의 수락이 있어야만 정보가 공개되고 대화가 이루어진다는 점 등이 그것이다. 따라서 상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만나는 것과는 차이가 있다.


"온라인으로 사람을 찾는 행위를 일처럼 느껴서는 안 된다. 데이트는 누군가를 만나기 위한 특별한 일처럼 느껴야 한다"고 카비노는 덧붙였다. 소셜데이팅 어플 업체는 신상 허위기재나 타인 정보 도용 등을 예방하기 위해 실명인증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소셜데이팅 어플에서 만난 사람과 친구가 돼 취미를 공유하고 진지한 인연을 맺는다. 일부 스캐머들은 혼자 활동할 수도 있지만, 보고서에 따르면 로맨스 스캐머들은 전문 범죄 조직의 일부로서 그룹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최근 Channel News Asia에서는 아시아의 로맨스 범죄 조직이 미국과 유럽의 피해자를 목표로 활동 범위를 확장한 방법을 조사했습니다.


골든은 자신의 가장 큰 인기 비결을 ‘엄마 같이 고객을 보호해 주고 도와주려는 마음’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여성 의뢰인을 보호하기 위해 20여명의 ‘만나선 안되는 남자’ 리스트를 비롯해 ‘최악은 아닌 남자’ 리스트, ’괴상한 사람‘ 등의 리스트를 갖고 있습니다. 만나선 안되는 남자들은 과거 의뢰인과의 만남에서 아동성애자로 의심되는 농담을 한다거나 부적절한 접촉을 시도한 사람들입니다.


특히, 데이트를 할 때, 누구나 존중받지 못하는 상황에 취약하다. 또, 데이팅 플랫폼의 합의 관련, 답변이 이루어지지 않은 의문 사항도 존재한다. 알고리즘이 사용자의 생각과 행동을 조작할 때, 이에 대응할 기관이 데이팅 앱을 제공하는 기업 내에 존재하기는 하는가?


그는 “앱을 출시할 당시엔 속물적으로 보이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던 게 사실”이라면서도 “이후 ‘블라인드’ 같은 폐쇄형 직장인 앱도 출시됐고, 이용자들이 정확한 인증을 원하는 흐름도 나타나고 있다”라고 최근 트렌드를 설명했다. 최 대표는 “슈퍼리치는 스카이피플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조금 더 자극적인 조건을 담고 있지만, 보다 솔직하게 데이팅 상대의 경제력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춘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스카이피플과 앱의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조건이 보다 상세해진 점이 특징이다. 재미있는 사실은 앞서 언급한 구드룬 씨의 경우처럼 최근들어 50세 이상 중장년층 사용자 수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젊은 사용자들이 틴더를 가벼운 원나이트 대상을 찾는데 활용하는 반면, 중장년 사용자들은 그 보다 진지한 동반자를 찾는 과정으로써 사용한다.


선택 과정에서 충분한 시간을 갖지 않으면 엉뚱한 사람과 데이트하게 될 수도 있다. “고스팅”이라는 용어는 여러 번의 데이트 이후 갑자기 상대방이 사라지는 상황을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그 사람은 메시지에 대답하지 않고, 심지어 소셜네트워크에서 상대방을 차단해 그 사람이 연락할 수 없도록 할 수도 있다. 아니요, 스캐머인 사용자를 보유하긴 하지만 인기 데이트 앱 자체는 사기가 아닙니다.

오피가이드 강남 오피 read more 오피가이드 오피

Report this page